반응형

부의 추월 차선 핵심 요약

  • 제목 : 부의 추월 차선
  • 별점 : ★★★★
  • 한줄평 : 부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어야만 한다.

부의 추월 차선 인사이트

수십억을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수백만 명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으려면 아래 5 계명을 지켜야 한다.

  1. 필요의 계명
:
사람들의 문제를 해소시켜주는 사업이 이익을 발생시킨다. 문제를 해소 시켜주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기분을 좋게 해주어라.
  2. 문제를 해결해 주어라.
  3. 외모를 발전시켜 주어라. (건강, 영양, 옷, 화장)
  4. 안전을 제공하라. (주거지, 안전 예방책, 건강)
  5. 교육해 주어라.
  6.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라. (사랑, 행복, 웃음, 자신감)
  7. 삶을 편하게 해 주어라.
  8. 꿈과 희망을 고취하라.

이 중 무엇이라도 100만 명에게 제공해 보아라.

  2. 진입의 계명 :
창업을 하는 것이 지나치게 간단하다면 진입 장벽이 낮은 열등한 사업이다.
이런 기회는 날려 버려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것이라면 탁월해야 한다. 

  3. 통제의 계명 :
사업의 모든 것 (회사, 상품, 가격, 수익 구조, 경영 방식 등)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 키우는 자신의 브랜드에 투자하라. 프랜차이즈 계약은 통제권이 없다.

  4. 규모의 계명 :
동네에서 의류 매장을 한다고 치자. 매장에 오는 손님은 그 동네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규모의 계명을 위반한다. 이를 극복하려면, 신규 매장 개업, 프랜차이즈 매각,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규모를 키워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
부의 공식 
    부 = 순이익 + 자산가치
에서 순이익은
    순이익 = 판매 개수 x 단위당 이익
이기 때문에, 단위당 이익이 아주 높은 부동산 같은 상품이 아닌 이상 판매 개수에 상한치가 있으면 기하급수적인 부를 창출 할 수 없다.

  5. 시간의 계명 :
시간과 분리되지 않은 사업은 직업이다. 내가 없이도 사업이 돌아갈 만큼 자동화되고, 체계가 잡혀있어야 한다.
시간과 분리될 수 있는 강력한 사업 7가지는 아래와 같다.
  
  1. 인터넷 기반 사업
1) 가입자 기반 사업 : 데이터, 정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매달 이용료를 받는 사업 모델이다.
2) 콘텐츠 기반 사업 : 온라인 뉴스, 잡지, 블로그의 형태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광고를 싣는 형태로 수익을 얻는 모델. 진입 장벽이 낮고, 편승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성공하기는 어렵다.
3) 고객 발굴 사업 : 파편화된 업체들을 한 곳에서 조회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고, 그 플랫폼에 고객을 모아 모인 고객을 업체에 파는 사업. 이는 '돈과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와 '크지 않은 돈으로 고객을 찾길 원하는 사업가의 욕구'를 반영한다.
4) 중개 시스템 :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켜 거래를 용이하게 해 주며 수수료를 받는 사업 모델이다.
5) 광고 : 중개와 비슷하게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켜주지만 이들은 광고비를 받는다.
6) 전자상거래 : 인터넷을 통해 재화와 서비스, 정보를 파는 행위이다. 전자책을 쓰고, 파는 것도 여기 속한다.

   2. 혁신 기반 사업
제품, 서비스 정보를 발명해 제조하고, 유통하는 것이다. 혁신 제품이란 필요를 해결하거나 욕망을 충족시켜 주는 모든 제품이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1) 음식 (맥주, 소스, 쿠키, 나만 아는 요리비법)
2) 가사용품 (청소 도구, 헹거)
3) 정보 (책, 잡지, 가입자 기반 뉴스레터)
4) 개인 용품 (의류, 가방, 신발)
5) 자동차 용품 (액세서리, 부가 용품)
     
발명가의 핵심 과제는 자동차나 전화기나 스쿠터 따위를 개발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낡고 진부한 기존의            것을 개선시키거나 수정하는 일이다.
>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제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세상에 다시 선보여라. 
> 아무도 쓰지 않는 제품을 모두가 쓰도록 해라.
   
텔레비전에서 성공한 사업가를 보았는데 그는 투명한 병에 담겨 팔리던 보드카를 단순히 화려하고, 다채로운      병에 재포장했을 뿐이었다.

 

부의 추월 차선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대상 : 직장으로는 부를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 경제에 이제 막 관심을 갖고, 공부하려고 하시는 분.
  • 이유 : 책에서 얘기하는 부는 내가 시간을 내어 붙잡고 있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가진 사람을 얘기해요.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24시간으로 한정적이고,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그 시간과 돈을 맞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유한한 이상 소득에도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고, 결국 그만큼 돈을 모으는 속도는 느려지며, 부를 얻는다 해도 그 시기가 너무 늦어 우리가 즐길 수 있는 나이를 한참 지나서 일거라고 경고해요. 현실적인 내용을 자세히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제 경제에 관심을 가질까 말까 하는 분이시라면 이 책을 읽으므로써 경제에 관심을 갖는 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실 것 같아요.
  • 총평 : 결국 부를 얻는 건 책을 읽는 것만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이 뒤따라야 완성되는 것이겠지만, 왜 부를 얻어야 하고, 나의 경제 상황에 관심 없이 안일하게 대처하다간 힘든 노후를 보내겠구나 하는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리뷰 데이터 >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ok Data]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0) 2021.08.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